칸 황금카메라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AFiS 졸업생!
칸 영화제에서 들려온 기분 좋은 소식! 부산아시아영화학교(AFiS) 졸업생들이 참여한 영화가 제76회 칸영화제에서 황금카메라상을 수상했다. 황금카메라상은 칸 영화제에서 최고의 첫 장편 영화에 수여하는 상으로 칸의 신인상이라 할 수 있겠다. 수상작 <누에고치 안에서Inside the Yellow Cocoon Shell>에는 AFiS 졸업생인 레 꾸인 안(Le Quynh Anh)이 공동 프로듀서로, 샘 추아 웨이시(Sam Chua Weishi) 가 어시스턴트 프로듀서로 제작에 참여했다. 거침없이 뻗어나가는 AFiS와 AFiS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사진: <누에고치 안에서Inside the Yellow Cocoon Shell> 포스터 및 샘 추아 웨이시(Sam Chua Weishi)(오른쪽))
XR 실감콘텐츠 기술을 야무지게 선보일 기업 찾아요!
부산영상위원회가 XR 실감콘텐츠 제작 솔루션 구축과 시스템 고도화 환경 구축, 미래콘텐츠 시장의 확대를 위해 움직인다. ‘LED 다면영상 기능제어 연구 및 XR Stage 파일럿 콘텐츠 제작 용역’사업을 통해 XR 실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환경 연구와 이를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시킬 수 있는 활용 방안을 찾고자 한다. 또한 이를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의 XR테크랩을 활용해 파일럿 콘텐츠 제작영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사업을 올해 11월까지 수행해 나갈 기업을 6월 13일(화)까지 모집 중에 있으니, XR 실감콘텐츠 기술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곳이라면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
상상을 생생하게! 부산지역 영화영상 스토리보드 작가 양성 교육
부산아시아영화학교가 영화·영상 전문인력 양성 교육으로 스토리보드 작가 양성을 위한 실습강좌를 준비했다. 촬영현장을 보면 다들 손에 꼭 쥐고 있는 이것! 바로 스토리보드. 기획된 내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스토리보드는 촬영과 편집에 있어 중요한 가이드라인의 역할을 한다. 총 4회차로 구성된 이번 스토리보드 교육은 <오징어 게임><남한산성><화차>등 다수 작품의 스토리보드를 맡은 베테랑 작가이자, 영화 <69세>를 연출한 임선애 감독이 10명 내외의 소수정예 교육생을 이끌 예정이다. 오늘(7일)부터 26일까지 교육생 신청을 받고 있으니, 스토리보드를 배워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AFiS 아카데미 홈페이지로 달려가 보자.
6/12~30, 2023 BFC 스토리 IP공모전 접수가 시작됩니다.
2023 BFC 스토리 IP 공모전 도전자분들 알.유.레디?! 지난 8호 비엪씨레터에서 1차로 예고한 바 있는 BFC 스토리 IP 공모전 접수일이 마침내 5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대 3천만 원의 상금과 원스톱 비즈니스 특전이 기다리고 있는 이번 공모전은 창작자에게 결코 놓칠 수 없는 기회! 부산영상위원회는 작년보다 더 뜨거운 참여를 기대하며, 매년 공모전을 통해 부산, 경남지역의 ‘올해의 좋은 스토리’를 발굴하고 소개하려고 한다. 잠자고 있던 내 작품을 깨울 시간! 내 작품에 날개를 달아줄 시간! 바로 지금입니다. 6월 12일부터 30일까지의 접수 기간에 잊지 말고 지원하세요.★
[북항 재개발 구역]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1231
오늘 소개할 로케이션은 요즘 부산에서 가장 바쁘다는 부산 핫플! 바로 북항 재개발 구역이다. 부산의 미래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예정지로 최근 국제박람회 실사단도 다녀갔다. 부산역 또는 부산항을 통해 부산을 방문한다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이 곳. 국내 최초의 항만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며 146년간 닫혀있던 보안 구역이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들로 화려하게 재탄생되고 있는 중이다. 그만큼 따끈하고도 새로운 부산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미 일부 공개된 부산 친수공원과 부산항 힐링 야영장은 바다와 연결된 문화공원이다. 잘 정돈된 공원 조경과 조명을 통해 화려함과, 부산항대교 및 산복도로와 같은 부산 원도심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새로 지어진 부산 오페라하우스와 마리나 시설로 넘어가는 다리는 벌써 액션추격신에 제격인 곳으로 PICK! 얼마 전 첫 로케이션 촬영이 진행되기도 했다. 대체 불가능한 영화영상도시 부산이 준비한 야심 찬 NEW 로케이션의 등장이다!
로케이션 매니저의 점수는요:
- 보여줄게, 부산의 NEW 랜드마크!: ★★★★★
- 이동에 안성맞춤! 부산역 인근 위치: ★★★★★
-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예정지의 남다른 스케일: ★★★★★
더 많은 로케이션 정보는 이미지 클릭→부산영상위원회 로케이션 검색 사이트에서 ‘북항 재개발 구역’ 검색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9 8층
TEL. 051-7200-301
FAX. 051-7200-300
Copyright Busan Film Commission. All Right Reserved.
본 메일은 수신에 동의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발송전용 메일입니다.
더 이상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bfcpr@filmbusan.kr 으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