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촬영도 하고 지원도 받는 이 사업! 심장이 바운드 바운드 두근대~
촬영지를 고민 중인 제작진이라면 다들 주목! 부산에서 최소 7회차 이상 촬영 시, 최대 4천만 원을 지원하는 ‘부산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이 발표됐다.(두둥~!) 국내 최고의 ‘신이 내린 꿀팔자‘로 대표되는 장항준 감독님도 해당 지원을 받고 촬영을 마친 <리바운드>개봉을 곧 앞두고 있다죠? 대표 영화·영상도시 부산에서 촬영도 하고, 지원도 받는 이 ‘꿀’ 같은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사진 출처: ㈜바른손이앤에이)
FEEL이 오는 홍콩 FILMART 참가기!
콘텐츠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간다! 부산영상위원회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홍콩 필마트(FILMART)에 참석해 AFCNet(아시아영상위원회 네트워크)공동부스 운영과 부산 로케이션 홍보 활동 등을 완료하고 돌아왔다. 홍콩 필마트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영상 콘텐츠 통합 마켓이다.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만큼 더욱 뜨거웠던 현장 열기! 그 곳에서도 역시 K콘텐츠의 인기는 남달랐다는 소식 전해드리며 앞으로 더욱 글로~벌하게 뻗어나갈 부산영상위원회를 기대 부탁드린다.★
반갑구만~반가워요! 영상산업센터 이웃사촌들의 네트워킹 데이
포근한 봄기운만큼이나 훈훈한 이곳은 어디? 지난 15일 영상산업센터에서 ‘2023년 영상산업센터 빅랩 VIC-LAB : 네트워킹 데이’가 마련됐다. 어색함도 잠시, 오후 시간의 나른함을 깨워주는 맛있는 다과로 분위기 끌어올려~ 입주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부터 프리 네트워킹 시간까지 이어지니 어느새 분.좋.센(분위기 좋은 영상산업센터)으로 거듭난 이곳! 어머어머, 이러다 센터에서 대형프로젝트 하나 탄생 되는 거 아녜요?(기대). 무한한 기회가 열려있는 영상산업센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GO!
딩동~ 화사한 소식을 가득 실은 <영화부산> 봄호가 곧 도착합니다😀
2023년 첫 소식을 가득 담은 <영화부산>이 돌아온다. 올 상반기 한국영화의 대표주자로 나선 BFC지원작 <대외비>의 뜨거웠던 제작기와 주연배우 조진웅의 인터뷰부터, 영화·영상 도시 부산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잠재력을 날카롭게 분석한 이슈 코너까지 각종 소식을 이 한 권에 야무지게 담아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심도 깊은 영상산업의 미래! 영.잘.알이 되고 싶은 당신이라면 3월 31일 공개될 영화부산을 활짝 펼쳐보세요!Coming Soon~
-
* 촬영중인 모든 작품명을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 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산로 156 금련산청소년수련원
1989년에 개관한 이곳은 청소년들의 꿈과 심신 수련을 위해 건립되어 부산광역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원이다. 황령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어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영화 <영화의 거리>(2021), <로봇, 소리>(2016), <싸이보그지만 괜찮아>(2006), KBS 드라마 <적도의 남자>(2012) 등이 촬영된 적 있는 이곳은 알고 보니 광안리 불꽃축제 사진들이 탄생하는 기자님들의 숨겨놓은 뷰맛집이다. 최근엔 토요일 야간마다 광안리해수욕장의 드론 쇼도 관람 할 수 있다. 청소년 수련원으로 건립된 만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많다. 수련시설뿐 아니라 부산시민천문대, 인공 암벽장, 도예공방, 야외무대, 대강당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몇 곳을 추천하자면, 먼저 ‘숲속 통나무집’이 있다. 복층 구조의 통나무집은 바다가 환히 보이는 큰 창을 가졌는데 그 구조와 분위기가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화실이나 공방으로 연출하기에 딱 이다. ‘청소년수련관’은 재벌집이나 청와대 등의 고급 건물로 연출되기에 충분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건물의 모습은 <재벌집 막내아들>이 촬영된 부산 옛 시청관사 모습이 떠오른다. 여기에 수련관과 이어지는 길에서 보이는 바다는 덤이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장소는 곧 화사한 벚꽃이 만개할 ‘계단 길’이다. 계단 양옆으로 벚꽃이 활짝 핀 길이라니, 벌써 마음 산들거리는 로맨스 한편이 뚝딱 그려진다.
로케이션 매니저의 점수는요:
- 산과 바다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풍광: ★★★★★
-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시설: ★★★★★
- 촬영 시 북적이지 않는 쾌적함: ★★★★★
더 많은 로케이션 정보는 이미지 클릭→부산영상위원회 로케이션 검색 사이트에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검색!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9 8층
TEL. 051-7200-301
FAX. 051-7200-300
Copyright Busan Film Commission. All Right Reserved.
본 메일은 수신에 동의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발송전용 메일입니다.
더 이상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bfcpr@filmbusan.kr 으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