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반기 네트워킹데이, 특별함, 성공적.
지난 22일, 영상산업센터에서 '2024 상반기 네트워킹데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네트워킹데이는 센터 내 입주 기업 및 영화·영상 창작자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성과 공유와 프로젝트 협업을 도모하고자 매년 상·하반기 1회씩 개최해 오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참여 대상자를 센터 입주자 뿐 아니라, 부산지역의 기업 및 창작자, 예비 창작자들까지 확장해 더 규모 있게 준비되었다. 행사는 입주사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네트워킹 시간을 시작으로, 사전 참여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과 컨설팅 순으로 이어졌다. 이번 네트워킹데이의 특강 및 컨설팅의 주제는 ‘해외 로컬라이징의 동향 및 사례’로, 글로벌 후반작업 기업인 ㈜아이유노글로벌의 권역별 담당자가 직접 교육을 이끌어갔다. 나날이 발전되어 가는 영상산업센터 네트워킹데이! 그래서... 하반기 네트워킹데이는 언제라구요? (이미지: 네트워킹데이 특강 현장사진)
2024년 버추얼프로덕션 제작지원사업 참여 신청 시작!
부산영상위원회의 버추얼프로덕션 제작지원사업이 돌아왔다. 버추얼프로덕션 제작지원사업은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에 구축된 XR테크랩 시설 및 장비 인프라와 제작기술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실감콘텐츠 및 VP 영상 제작 등의 기업으로, 실감콘텐츠 기술 적용이 가능한 영화, 방송, OTT, 기타 영상 등 전 분야 콘텐츠를 지원할 예정! 지금까지의 버추얼프로덕션 제작지원작품으로는 작년 극장을 휩쓴 천만 영화 <서울의 봄>부터 <외계+인><공조2: 인터내셔날><승리호> 등이 있다. 사업 신청 마감은 오는 4월 11일까지로, 선정된 작품은 5월부터 11월까지 시설·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의 특수 장비를 활용할 기회, 놓치지 마시라구요!
설레는 마음으로 맞이한 IFBA 입학식!
지난 25일, 부산아시아영화학교에서는 2024년 국제 영화 비즈니스 아카데미(IFBA 7기) 입학식이 열렸다. 국제 영화비즈니스 아카데미는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영화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영화 투자, 배급, 제작, 마케팅 등 영화 프로듀싱 전반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올해는 총 16개국에서 온 20명의 학생들이 입학했다. 해당 입학생들은 앞으로 약 6개월간 AFiS에서 머물며 교육을 수료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입학식은 새 학기, 첫 만남의 자리인 만큼 설렘과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시작되었으나, 식이 진행될수록 화기애애한 웃음과 열의로 가득 채워져갔다. 새 학년의 당찬 포부를 담은 단체사진 촬영으로 마무리 된 입학식! 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달려나갈 아시아 영화의 꿈나무들, 파이팅~ 해야지!
블루오션 그 자체, 글로벌 프로덕션 배워보실 분?
부산지역 영화·영상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2024 영화·영상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이 마침내 시작된다. 총 11개의 프로그램 중 첫 포문을 열게 되는 과정은 <글로벌 프로덕션Ⅰ-아웃바운드 프로덕션>이다. 총 3강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는 넷플릭스 <수리남>, 영화 <백두산><PMC: 더 벙커> 등을 제작한 퍼펙트스톰필름의 강명찬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해당 강의에서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해외 촬영 프로덕션 실무 교육 및 <수리남><태양의 후예> 등의 작품 케이스 스터디 등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3월 31일(일)까지이니, 글로벌 프로덕션 서비스를 배워보고 싶은 분이라면 이 기회 놓치지 마시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9 8층
TEL. 051-7200-301
FAX. 051-7200-300
Copyright Busan Film Commission. All Right Reserved.
본 메일은 수신에 동의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발송전용 메일입니다.
더 이상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bfcpr@filmbusan.kr 으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